생활정보

실비 보험(실손의료비), 오늘부터 종이서류 발급없이 보험금 청구?

테크저널 2024. 10. 25. 22:18

최근 발표된 '실손보험 청구, 오늘부터 방문 서류 없이 온라인' 관련 뉴스는 실손의료보험 청구 절차가 간소화되었다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전에는 실손보험 청구를 위해 병원, 약국 등을 방문 및 서류 발급, 보험사 제출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이런 절차 없이 병원과 보험사 간의 전산 시스템('실손24' 원스톱 서비스)을 통해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개편으로 인해 보험 가입자는 별도로 서류를 발급받거나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됩니다. 보험사에선 의료기관과 직접 연동된 전산 시스템을 통해 의료비 정보와 필요한 서류를 받아 청구 처리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청구 절차를 단순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실손보험 청구의 디지털화로 인해 사용자 경험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1. 2024년 10월 25일부터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시작 (현재 일부 의료기관에서 시행했으며 곧 확산될 예정).
2. 전산화 시스템 '실손24'에서는 2024년 10월 25일 이후 발생한 진료건부터 보험금 청구가 가능
3. 개편 후 실비보험 청구 절차: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기존의 종이발급 없이! '실손24'로 바로 실손보험금 청구

 

 

4. 앞으로 해야 할 일: 실손24 회원가입 및 보험사 등 정보 등록
320x100
실손의료보험 전산청구 가능 의료기관 정보 확인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