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마케팅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CPA Vs. CPS

테크저널 2024. 11. 22. 00:01

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광고주와 제휴사(파트너, '나') 간의 협력 관계를 통해, 특정 행동(판매, 클릭, 회원가입 등)이 이루어졌을 때 성과 기반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제휴사는 자신의 채널(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320x100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목차링크프라이스 애드픽텐핑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는 2000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선도적인 제휴마케팅 플랫폼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여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tech-journal.tistory.com

1.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통해 특정 행동(Action)을 유도했을 때 발생하는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 고객이 특정 행동(회원가입, 구매, 앱 설치 등)을 했을 때만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

예) 

구매 완료
회원가입
뉴스레터 구독
앱 다운로드
문의 또는 예약

2. CPS (Cost Per Sale)

광고를 통해 이루어진 판매(Sale) 1건당 발생한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 실제 판매된 금액이나 건수를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

반응형
구분 CPA (Cost Per Action) CPS (Cost Per Sale)
기준 행동 특정 행동 (회원가입, 설치 등) 판매 (제품 구매)
목적 전환 행동의 유도 판매 성과 측정 및 비용 관리
성과 정의 행동 완료 시 성과로 간주 실제 판매 발생 시 성과로 간주
적용 사례 앱 설치, 회원가입, 리드 확보 캠페인 전자상거래, 판매 중심 캠페인
지불 방식 행동당 비용을 지불 판매당 비용을 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