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광고주와 제휴사(파트너, '나') 간의 협력 관계를 통해, 특정 행동(판매, 클릭, 회원가입 등)이 이루어졌을 때 성과 기반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제휴사는 자신의 채널(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320x100
1.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통해 특정 행동(Action)을 유도했을 때 발생하는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 고객이 특정 행동(회원가입, 구매, 앱 설치 등)을 했을 때만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
예)
구매 완료
회원가입
뉴스레터 구독
앱 다운로드
문의 또는 예약
2. CPS (Cost Per Sale)
광고를 통해 이루어진 판매(Sale) 1건당 발생한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 실제 판매된 금액이나 건수를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
반응형
구분 | CPA (Cost Per Action) | CPS (Cost Per Sale) |
---|---|---|
기준 행동 | 특정 행동 (회원가입, 설치 등) | 판매 (제품 구매) |
목적 | 전환 행동의 유도 | 판매 성과 측정 및 비용 관리 |
성과 정의 | 행동 완료 시 성과로 간주 | 실제 판매 발생 시 성과로 간주 |
적용 사례 | 앱 설치, 회원가입, 리드 확보 캠페인 | 전자상거래, 판매 중심 캠페인 |
지불 방식 | 행동당 비용을 지불 | 판매당 비용을 지불 |
'비즈니스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휴마케팅 어필리에이트 -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Amazon.com Associates Central) 가입 방법 (0) | 2024.11.26 |
---|---|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0) | 2024.11.14 |
나도 작가가 될테야! 부크크(Bookk)로 나만의 책 출간하기 (1) | 2024.11.10 |
마케팅 매니저(Marketing Manager)가 하는 일 (0) | 2024.07.20 |
유용한 마케팅 툴 10가지 (0) | 2024.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