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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를 갱신할 때가 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사용할 인증서' 선택사항에 인증서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 인증서 갱신은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나뉘고, 각자의 필요에 따른 선택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절차만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인증서로 갱신/발급/재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 2024.09.25 - [생활정보] - (범용)공동인증서 Vs. 금융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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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주 거래 은행이 하나은행이어서 하나은행 기준으로 안내를 드립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우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화면 왼쪽에 '인증서 갱신'을 클릭하니 아래처럼 안내 문구가 뜹니다. 인증서 갱신은 인증 만료일자 전에만 가능하며 만료일자 이후에는 '인증서 신규/재발급'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저는 발급수수료가 무료이면서 모든 은행, 신용카드 및 보험거래에 사용이 가능한 일반 공동인증서를 사용합니다.
인증서를 다시 발급 받고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 발급 시 은행 자물쇠 카드 정보가 필요합니다. 미리 구비해 놓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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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 후 내친김에 현대카드 홈페이지에도 등록합니다 (해당 공동인증서로 본인 카드사, 보험사 등에 다시 등록해서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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