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세일즈

영업배상책임보험(CGL)이란?

테크저널 2023. 12. 29. 12:04

 

영업배상책임보험(Commercial General Liability)은 비즈니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책임 상황들에 대해 보상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 보험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손해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재산 손상: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해 타인의 재산에 발생한 손상이나 손실에 대해 보상합니다.


신체 상해: 사업장 내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타인이 신체적 손상을 입었을 때 그에 대한 비용을 보상합니다.


광고 손해: 비즈니스의 광고 활동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경우에 대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비즈니스 운영 중 예기치 않은 사고나 손해가 발생했을 때, 사업주가 직면할 수 있는 재정적 위험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배상책임보험은 특히 대중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사업장, 예를 들어 식당, 소매점, 체육시설 등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더불어 CGL 보험은 보통 다음과 같은 보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인 및 광고 손해 배상 책임: 이는 타인의 명예, 사생활 침해, 지적 재산권 침해 등에 대한 보장을 말합니다.

 

법적 방어비용: 소송이 제기됐을 때, 변호사 비용 및 법정 비용 등을 포함한 법적 방어 비용을 보상합니다.

 

보험의 범위, 보상 한도, 자기부담금 등은 보험 상품에 따라 다르므로, 가입 전에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