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전거 기어를 낮추면 힘이 덜 드는 이유는 기계적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어비(Gear Ratio)의 변화로 인해 페달링에 필요한 힘(토크)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낮은 기어를 사용 시
앞 기어(체인링)의 톱니 수가 작고, 뒤 기어(스프로킷)의 톱니 수가 큽니다. 기어비(앞 기어의 톱니 수 ÷ 뒷 기어의 톱니 수)가 낮아져 페달을 한 번 돌릴 때 앞바퀴가 적게 회전합니다. 결과적으로, 페달을 돌리는 데 필요한 힘이 줄어들지만, 속도도 함께 감소합니다.
320x100
높은 기어를 사용 시
앞 기어(체인링)의 톱니 수가 크고, 뒤 기어(스프로킷)의 톱니 수가 작습니다. 기어비(앞 기어의 톱니 수 ÷ 뒷 기어의 톱니 수)가 높아져 페달을 한 번 돌릴 때 앞바퀴가 크게 회전합니다. 결과적으로, 페달을 돌리는 데 필요한 힘이 늘어나지만, 속도도 함께 증가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 해몽] 천장에서 물이 새는 꿈 (0) | 2024.12.10 |
---|---|
방파제에서 많이 보이는 콘크리트물 '테트라포드' (0) | 2024.11.18 |
아파트 페인트 칠하다만 이유? (1) | 2024.10.17 |
아우토반에서 달리고 싶다! (0) | 2024.09.29 |
군사 계급 (한국, 미국 비교) (1) | 2024.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