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회사 은행 기본 지참 서류 (일반적인 경우, 금전대차신고, 통장개설, 법인신용카드 개설 시)

테크저널 2025. 1. 26. 14:02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기본지참 서류(은행 기관 및 용무에 따라 상이)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인감증명서 (3개월 내 발급)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시 RF인감카드, 마그네틱인감카드, 전자증명서매체 중 1개 필요.

반응형

3️⃣ 위임장 (자체서식 또는 은행서식 중. 보통 은행 서식 활용

 

▪️위임장 내용 (날짜, 이름 포함)  

 

▪️회사 서명란: 회사 명판 및 인감 날인 


4️⃣ 대리인 신분증 (상황에 따라 필요 시)


5️⃣ 법인등기부등본 (말소사항 포함)


6️⃣ 주주명부 (필요시 지참. 법인인감 날인)

금전대차신고

 

1️⃣ 위 기본지참 서류 


2️⃣ 금전대차신고서 2부 


3️⃣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1부 (최초 1회) 


4️⃣ 금전대차계약서 사본 (영문 또는 한글)

320x100

통장개설 (한도통장 비대면 30만 원 이체/대면 100만 원)

 

1️⃣ 위 기본지참 서류

 

2️⃣ (한도통장 비대면 30만 원 이체/대면 100만 원 한도해제 시) 임대차계약서, 전자세금계산서 등. 전자세금계산서는 3개월 이내의 거래 내역 증빙으로 제출.

법인신용카드

 

1️⃣ 결산기 (반기 또는 1년) 


2️⃣ 자본금 1억원 이상


3️⃣ 자본거래내역 (반기 또는 1년). 전자세금계산서 내역 등.